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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의 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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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P에 대해서 U(Unipue) -  독득탄, 고유의 S(Selling) - 팔리는P(Point) - 지점 , 점, 부분, 요소 USP = 팔리는 데 영향을 미치는 고유의 요소 일단 이 개념을 머리속에 박아둔다면 USP에 대한 개념정립이 정말 쉽게 느껴질 것그렇다면 소구점은 어떻게 찾는걸까? 상세페이지의 본질 = 고객이 듣고 싶어 하는 말 고객이 듣고 싶어 하는 말 = 나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말 돈이 필요한 사람에 돈을 주겠다는 것만큼 매력적인 말이 있을까?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주겠다는 형태야 말로 실무적 소구점의 기본형태라고 볼 수 있다. 다만, 이것이 과해진다면? 그것이 허위/과장 광고가 되는 것이다. 간혹 USP가 명확하지 않거나 제품 및 서비스가 있는데 그들의 광고의 특징을 본다면아주 자극적인 멘트와 ..
로그분석의 기본이해 [ 간단용어정리로 알아보는 로그분석의 과정 ]- 이벤트흔히 생각하는 '고객의 액션' - 전환그 중에서 관심있는 이벤트 - 클릭말 그대로 클릭 자체만을 의미 (랜딩페이지 연결에 대해서는 보장X)클릭했다는 정보 그 자체를 의미 - 세션정보의 수신을 의미 (홈페이지 완벽하게 들어왔다) EX)고객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건다 1. 전화를 걸어서 전화음이 들림(까지만 체크) - 클릭2. CS 센터에서 전화를 받음 - 세션 - 로그분석의 대략적 과정사용자가 클릭을 한다면 클릭정보가 광고관리자나 구글애즈(매체)로 전송홈페이지가 열릴때까지 대기를 하는데 이 과정에서 연산작업이 일어남홈페이지가 딱 열리는 순간에 구글서버에 세션이 열렸다고 로그분석기가 통보를 하게된다.이 때부터 로그 분석이 시작되는 것이다, 우리는 로그분석을..
경험의 밀도 경험의 밀도를 올려야 하는 이유는 너무 명확하다.보고 듣고 해본 것만이 내 안에 남기 때문이다.비슷한 말로는 ‘설명할 줄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 이란 말이 있듯 우리는 어떤 무엇인가를 지속적으로 습득하고 온전한 나의 것으로 만들어야할 필요가 있다.익숙한 경험을 반복하는 것은 편하지만,그 상태가 지속되는 것은 나를 가두는 것과 같다.내가 아는 것만이 옳다는 그릇된 판단의 오류를 범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이다.새로운 경험에 뛰어들고,어설프게 알던 것에 대해 계속 질문하여,그 영역에서의 깊이를 더하는 것.그것들을 부지런히 할 필요가 있다.깊이를 더해가는 것은 판단을 하기위한 경우의 수를 늘려가는 것과 같다.더 합리적이고, 가치를 지닌 판단내가 가지고 있는 구획 내에서 신중한 사유를 하기 위해 우리는 깊이를..
CPM을 활용한 데이터 판단의 기초 기본 전제 = 전환 캠페인 CPM은 판단과 예측의 근거가 된다. CPM의 기준은 노출 1000회이다. 그렇다면 노출 1000회 미만에서의 데이터는 의미 없는 데이터인가? 그렇다 그렇다면 노출 1000회가 안됐는데 전환이 없는데요? 괜찮다. 노출이 1000회가 되어도 전환이 없어야 문제가 되는 것이다.지금부터는 어떻게 판단과 예측의 근거가 되는 것인지 예시를 통하여 알아 보겠다. "CPM이 50000원이다."이말은 곧 노출 1000회가 되려면 50000원이 필요하다는 말과 같다.이때, 객단가가 5만원인 제품 3개를 판매하였다고 가정해보자. 그렇다면 ROAS = 매출 / 광고비용 이니,ROAS = 150000 / 50000ROAS = 3즉, 300% 이다. 이러면 산술적으로 간단히 예측해보는겁니다. 우리는 ..
CPM의 역사 CPM의 역사(기원) 태초에 '배너광고'라는 것이 탄생하였을 때의 과금 방식의 기준은 CPC였다.※ CPC = 클릭 당 과금을 의미당시에는 배너광고의 평균 CTR이 40%가 넘었기 때문에 CPC방식을 사용하여도 괜찮았다. 하지만 CPM의 창조자들은 중요한 생각을 한다." 온라인 광고에서 '노출'이 가장 기본지표임을 알겠는데 노출이 어느 수준까지 가야 다른 지표를 신뢰할 수 있는가?"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끝에 정해진 값이 1,000이였고, 영미권 단위인 Mile(라틴어)을 사용하였다. 다만 이 개념이 바로 광고 업계에 과금방식으로 도입되지는 않았다.당시에는 CPC도 너무 훌륭한 과금 방식이였기 때문이었다.하지만 이 개념을 추후 과금 방식으로 도입한 사업군이 있었으니,바로 X르노업계이다. 영상이 시작할 때 ..
GTM을 활용한 GA4(구글애널리틱스) 설치하는 법 (카페24.ver) 준비물 : 구글 계정 , 카페24 계정 (무료쇼핑몰사용) 당연한 얘기겠지만 구글에 구글애널리틱스 검색하고 들어가시면엥? 구글 태그 매니저로 연결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당황하지마시구, 우측상단에 ㅁ4개붙어있는거 클릭하면 구글애널리틱스 보일겁니다.그거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이런 화면이 나올건데계정명은 그냥 사용자 본인이 식별하기 편한걸로 적어주시면 됩니다.일단 저는 '영신놈_TEST'로 입력하고 진행하겠습니다. 해당 계정생성 단에서는 그냥 계정이름만 설정해주시고 넘어가주면 됩니다자 속성입니다. 속성을 굳이 설명하자면.. 계정안에 속해져있는 하나의 단위라 생각해주시면 되는데,예를 들어 회사 계정인데, 자사브랜드가 정말 많아요그럼 저게 없다면 계속 계정을 생성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으니, 한번 더 ..
온라인 마케터가 알아야 할 주요 용어 2 지금부터 나오는 내용은 마케터를 하고 싶거나 하고 있다면 무조건 외우셔야 합니다.노출 / 도달 광표지표 중 가장 기본이자 근간이 되는 지표 노출 = 광고가 송출된 양한사람이 많이 100회 봤다 가정시 '100' 으로 카운트도달 = 매체가 광고를 송출하고 그것을 "보았다"라고 간주하는 기준노출과 달리 한사람이 100회 볼 시 '1'로 카운트 ※ 메타의 경우 노출과 도달의 양이 거의 비슷함이유는 UX/UI 디자이너들이 메타 플랫폼 자체의 시스템을 너무도 잘 만들었기때문★CPM (Cost Per Mille)★ - 현대 온라인 광고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지표- 기본 지표 중 가장 중요한 지표- 1000회 노출당 비용- 현대 광고 시스템의 과금 기준- 계산공식 = 소진예산(광고비) / 노출수 x 1000- ..
메타의 기초 [ 1. 메타의 알고리즘 ] - 노출알고리즘을 의미 - ‘관심사’를 기반으로 형성됨 (가입할때 막 취미물어보고 음악어떤거 좋아하냐 물어보고 이런게 다 당신의 알고리즘을 파악하기 위한 수단) - 초반에 수집한 관심사를 기반으로 유사한 관심사의 사람/페이지를 추천해줌 - 근데 얘네가 추천해준사람이나 페이지에 대해 우리가 흔히 말하는 반응(좋아요,댓글,팔로우 등)을 하면, 얘네가 “오호 ㅅㅋ봐라? 이런게 취향이야? 그래 그럼 이런 광고는 어떤데?”하고 우리에게 광고를 제시함 그럼 이제 얘네가 2지선다를 거는거임  - 1) 그렇게 제시한 광고를 우리가 반응을 하면 “하 ㅅㅋ 그럴줄 알았다. 그래 그럼 너랑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애들도 너랑 비슷하겠지?“ 하며 광고를 나랑 유사한 관심사를 가진 이들에게 노출시킴  ..